스크롤바
스크롤바는 그래픽 유저 인터페이스가 제공하는 가장 좋은 특징 중 하나이다.
스크롤바는 수직(상하 이동용)이나 수평(좌우 이동용) 방향으로 위치한다.
애플리케이션 윈도우에 수평 또는 수직 스크롤 바를 포함시키는 것은 쉽다. 윈도우 스타일 식별자인 WS_VSCROLL(vertical scroll)이나 WS_HSCROLL(horizontal scroll) 또는 둘 모두를 CreateWindows()의 세번째 인자에 포함시키면 된다.
스크롤 바의 범위와 위치
모든 스크롤 바에는 연관된 범위와 위치가 있다.
▷ 범위 : 두개의 정수값(하나는 최소 값, 다른 하나는 최대값), 디폴트로 0에서 100
▷ 위치 : 범위 내에서 썸의 위치 (썸이란? 스크롤 박스[스크롤 바의 전 영역에 걸쳐 움직일 수 있는 박스] )
SetScrollRange (
hwnd,
iBar, // SB_BERT, SB_HORZ가 인자.
iMin, // 새로운 범위의 최소 위치
iMax, // 새로운 범위의 최대 위치
bRedraw // FALSE로 설정하여 불필요하게 스크롤 바 그리는 것 피하기
);
스크롤 바 메시지
스크롤 바 위에서 마우스 조작시 두가지 메시지 발생
1. 마우스를 누를 때 (press)
2. 마우스를 뗄 때 (releas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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