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DI 매핑 모드
디바이스 컨텍스트 픽셀 단위로 출력하는 다섯가지 속성
1. 클라이언트 영역 좌상단 모서리
2. 윈도우 원점 (WIndow origin)
3. 뷰포트 원점 (Viewport origin)
4. 윈도우 범위 (Window extents)
5. 뷰포트 범위 (viewport extents)
-- 매핑 모드 속성과 밀접한 관련 있음.
윈도우즈는 논리 단위를 '장치 단위(device unit)', 즉 픽셀로 변환해야 한다.
이 변환을 좌우하는 것 = 매핑 모드, 윈도우 원점과 뷰포트 원점, 윈도우 범위와 뷰포트 범위
* 매핑 모드 설정
SetMapMode ( hdc, iMapMode ); // iMapMode는 여덟 개의 매핑 모드 식별자 중 하나.
* 현재의 매핑 모드
iMapMode = GetMapMode (hdc);
장치 좌표와 논리 좌표
매핑 모드는 디바이스 컨택스트 속성이다!
따라서 매핑 모드가 작동하기 시작하는 유일한 시점은 디바이스 컨텍스트 핸들을 인자로 요구하는 GDI 함수를 사용할 때,
장치 좌표계
* 화면 좌표 (screen coordinates)
- 화면의 좌상단 모서리가 (0, 0).
- WM_MOVE 메시지, CreateWIndow(), MoveWindow(), GetMessagePos(), SetCusorPos() 등
* 전체 윈도우 좌표 (Whole-window corrdinates)
- 타이틀 바, 메뉴, 스크롤바, 테두리 등 포함한 프로그램 애플리케이션 윈도우 전체
- 크기 조정 테두리의 좌상단 모서리 (0,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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